학교 측이 5일 공개한 2018학년도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보면 동국대의 대표적 학생부종합전형인 ‘두드림(Do Dream)전형’에 경찰행정학부와 연극학부(연출)이 새로 포함됐다. 2017학년도 772명인 학생부종합전형 인원은 1472명까지 늘어나 입학정원의 50%에 달한다.
수시모집 비중은 71%까지 늘어났다. 논술전형(474명)은 15명 줄어든다. 교과 비중을 20%로 줄이고 출결과 봉사 영역을 10%씩 새롭게 반영하는 등 평가요소를 다양화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절대평가 영어 등급제 시행으로 하향 조정됐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폐지하고 학교장추천인재전형을 신설했다. 이 전형은 서류 종합평가만으로 학생을 뽑는다. 관련 학과 인원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설계나 프로그래밍 실기고사를 60% 반영하는 ‘SW특기자전형’도 신설된다.
정시 모집인원(845명)은 처음 1000명 밑으로 내려갔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인문계열은 국어가 35%, 자연계열은 수학이 35%로 각각 늘어났으며 영어는 20%로 줄어들었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고교교육 정상화와 사교육비 절감 ?기여하기 위해 학생부 등 전형요소를 통한 인재선발 확대에 집중했다”며 “다양한 전형요소를 활용한 수시모집 확대로 대입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훈 르노삼성 새 수장, 취임 첫날부터 부산行], [테슬라 '모델3' 직접 예약해보니…국내 출고 시점은?], ['하늘의 시선'으로 내려다본 남도의 봄], [일본인 제빵사가 만든 조리빵의 비밀], [테슬라 '반값 전기차' 열풍의 함정], [극강의 편안함, 재규어 뉴 XF…5시간 주행에도 피로감 잊어]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