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은 6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명을 딜라이브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딜라이브는 ‘디지털 라이프’와 ‘딜라이트 라이브(즐겁고 살아있는 방송)’를 뜻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새로운 브랜드 출시에 맞춰 다음달 초 케이블TV 사용자환경(UI)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딜라이브는 통신사처럼 사물인터넷(IoT)에 기반한 스마트홈 서비스에도 나선다. 방송설비·스마트홈 전문업체인 대만 투웨이커뮤니케이션스와 협력해 영상감지 카메라, 침입감지센서, 스마트 플러그 등 가정용 보안·에너지 서비스를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칼로리 소비량 확인과 티머니 교통카드 등의 기능을 갖춘 팔찌형 기기(스마트밴드)도 선보일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TV를 플랫폼으로 활용 ?신개념 O2O 서비스에도 나선다. 전용주 딜라이브 사장(사진)은 “TV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이사·가사도우미, 아동용 도서 대여, 꽃 배달 서비스 등을 구상하고 있다”며 “지금껏 선보이지 않은 새로운 방식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VOD 콘텐츠도 차별화한다. 딜라이브 계열사인 IHQ와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인 김우빈·김소현 씨 등 스타 연예인이 출연하는 드라마와 콘서트, 비하인드 영상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미국 A&E네트웍스와 독점 계약을 맺고 드라마 ‘뿌리(Roots) 리메이크’를 다음달 선보인다. 전 사장은 “방송뿐 아니라 유·무선 결합 상품 강화를 위해 이동통신사와의 제휴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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