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리 1803은 미국 뉴욕과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한 아트 디렉터 람단 투아미와 프랑스 화장품 전문가 빅투아 드 타이악 부부가 만든 브랜드다. 이들은 과거 프랑스 브랜드 '장 뱅상 불리 파머시'를 재해석해 불리 1803으로 재탄생시켰다.
불리 1803은 창립자인 장 뱅상 불리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는 전통 제조 방식을 고수하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꾸뛰르 뷰티 브랜드'를 콘셉트로 파리에서 플래그십 매장 형태로 운영하고 있고, 아시아 진출은 대만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이다.
LF는 올 6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고 온라인 쇼핑몰인 LF몰을 통해 불리 1803 제품을 유통할 계획이다.
판매 제품군은 기초 화장품과 향수, 향초 등이다. 브랜드 인기 제품인 손 모양이 그려진 '포마드 콘크레뜨 핸드크림', '포마드 비지날 수분크림' 등도 들여온다.
박태희 LF 수입사업부장은 "최근 유러피안 감성의 브랜드들이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불리 1803은 화장품을 아우르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이를 공유하는 브랜드"라고 말 杉?
LF는 기존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어라운드 더 코너'에서 일부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한 데 이어 수입 사업을 통해 화장품 사업에 착수하는 분위기이다. 다만 LF 측에서는 수입 사업의 일환이며 자체 브랜드를 낼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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