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로 고객 상담한다

입력 2016-04-10 19:48  

페이스북 '챗봇' 개발
상담 업무 등 대체 기대



[ 유하늘 기자 ]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이 자동 상담서비스 등 기업의 전화 고객 응대업무를 대체할 수 있는 메신저 기능을 선보인다.

미국 언론매체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12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개발자회의 F8에서 자사 메신저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기업용 ‘챗봇(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을 내놓을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챗봇을 만드는 데 필요한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와 라이브 챗용 웹 플러그인을 일부 개발자에게 제공했다. 일부 개발자에게 배포한 자료가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챗봇 개발 소식이 알려졌다.

페이스북은 메신저용 디지털 명함인 ‘메신저 코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가 이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이 메신저 코드의 주인인 개인이나 기업이 메신저 연락처로 등록되는 방식이다.

또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은 앞으로 ‘m.me/사용자명’ 형태의 인터넷 주소(URL)를 갖게 된다. 사람들이 이 주소를 방문하면 메신저 계정의 주인에게 채팅으로 말을 걸 수 있다. 페이스북의 월 사용자 수는 9억여명에 이른다.

유하늘 기자 skyu@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