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에 새롭게 역사만 신설되는 8호선 우남역은 복정역과 함께 위례신도시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2017년 우남역이 개통할 경우 우남역은 위례신도시 주민의 주요 출퇴근 역사가 되고, 그에 따라 역세권상권으로 발전, 나아가 위례신도시의 핵심상권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우남역 상권은 위례신도시 남북을 관통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무가선 노면전차 트램의 시작점이자 끝점인 동시에 8호선 복정역과 산성역사이에 신설하는 우남역, 버스정류장이 만나는 환승역이다.
수익성 상가는 원칙상 DTI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정부의 대출 제한에서도 빗겨나가 있어 앞으로 투자방향은 아파트에서 수익성 상가로 대체 될 것으로 많은 부동산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입지 좋은 역세권상가는 안정된 임대수익과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황에도 가계를 튼튼하게 버텨줄 버팀목이 될 수 있다.
상가투자에서 가장 먼저 생각할 것은 상가의 위치이다.
상가는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고 바로 갈 수 있는 곳에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접근성이다.
상가의 접근성을 구성하는 요인들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근처에 버스정류장이나 지하철역이 있는가? 횡단보도가 있는가? 주.차시설의 유 무? 약속장소 만남의광장이 있는가? 유동인구의 동선.위치.이러한 입지여건이 목 좋이면 상가는 분양 초기에 매입하는 것이 좋다.
아직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대로변 역세권 상가는 활성화될 때 상가의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우남역 성희프라자’는 8호선 우남역(신설) 연결, 트램(노면전차)광장역 연결, 버스정류장(일반,광역,공항,마을버스) 연결, 만남의 광장이 바로앞에 연결되어 있어 신도시중에 다시없는 최고의 핵심상권임을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완충녹지와 공개공지로 출입구에 제한이 있는 우남역상권 타 상가에 비해 성희프라자는 우남역에서 나오자마자 곧바로 건물로 진입 할 수 있어 접근성이 아주 높다.
현재 분양중인 우남역 성희프라자는 일상 4-1-2에 위치하여 있고 지하5층~지상11층 규모에 총 132개 점포로 근린생활시설, 의료시설, 교육연구시설, 운동시설등 업종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일반상업지역으로 유흥업종이 입점 가능하다. 준공은 8호선 우남역 개통에 맞춰 2017년 7월 준공 예정이다.
분양문의 02-430-8661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