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지난 14일부터 '지세돌 MD VS 잘팔고'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잘팔고’가 승리했다고 20일 발표했다. 5일 동안 상품 추천 대결을 펼쳤으며, 3만명의 고객은 3대2로 자동 추천 시스템 '잘팔고'를 선택했다.
이번 대결은 지난달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이세돌 VS 알파고'의 바둑 대국에서 착안해 마련됐다. GS샵 MD인 '지세돌 MD'는 매일 1개씩 최대 70%까지 할인된 제품들로 엄선해 이미용상품, 식품 등 최저가 상품을 제안했다. '잘팔고'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함께 본 상품, 인기 상품 등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보여줬다.
이번 '잘팔고'의 승리는 고객들이 무조건 최저가 상품만 찾는 것이 아니라 고객 맞춤형으로 제안된 상품에 더 관심을 두고 있다는 방증이다. 김태경 GS샵 M마케팅 팀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추천 시스템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보다 정교하게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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