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 양립 기업 컨설팅은 전문 공인노무사가 시간선택제 일자리나 일·가정 양립제도 도입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간선택제, 유연근무제,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 근로시간 유연화 관련 정부지원제도를 안내하는 것이다. 또 시간선택제 직무 발굴, 인사제도 등 관련 규정 개편과 지원금 신청 지원까지 해주는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도 가족여성과 김미순 주무관은 "통계청이 발표한 2015 지역별 고용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력단절여성이 200만 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여성은 경력단절을, 기업은 인재유출을 예방할 수 있는 고용문화 전환과 인식개선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컨설팅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도는 컨설팅 업무를 전담할 노무전문 컨설팅업체를 선정하고 내달 10일까지 컨설팅 희망 기업을 모집 중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하는 근로자 10인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http://www.gg.go.kr)를 참조하면 된다.
도는 이 가운데 40개 기업을 선정해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전환 ▲유연근무제 등 근무시간 유연화 ▲임신기,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 일·가정 양립지원제도 등의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정아 도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의 근로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정한다면 일자리도 나누면서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양질의 여성일자리 창출과 일·가정 양립 고용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