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5년 9월~2016년 2월 6개월간 장난감 매출순위 1위를 차지했던 터닝메카드 시리즈가 이달 들어 5위로 밀려났다. 1위는 헬로카봇 K캅스가 차지했다.
터닝메카드는 미니카와 카드가 결합해 변신하는 내용의 만화영화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터닝메카드 장난감은 전국적인 품절사태를 일으켰다. 추석, 크리스마스에는 터닝메카드를 구하기 위해 중고시장 카페 등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하는 소비자들까지 생겼다.
? 만화 터닝메카드 1기가 지난 2월 TV방영이 끝나면서 장난감 매출순위가 변한 것으로 롯데마트측은 보고 있다. 작년 12월부터 새롭게 방영중인 헬로카봇 3기가 터닝메카드의 빈 자리를 대신 한다는 설명이다.
? 2~4위는 레고 시리즈가 차지했다. 1~3월 만화시리즈인 레고 넥소 나이츠가 TV에서 방영되면서 장난감 매출이 올라간 것으로 해석된다.
? 롯데마트는 완구 매출을 감안해 헬로카봇 장난감을 확충할 방침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어린이날 인기 장난감은 순식간에 품절되기 때문에 물량을 확보하고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