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퍼시픽은 26일 오전 9시46분 현재 전날보다 4.33% 오른 3만6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 주가는 전날을 제외하고는 14일부터 연일 오름세다. 기관투자가들이 지난주부터 순매수량을 본격 늘리면서 주가를 밀어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에머슨퍼시픽은 현재 힐튼남해 골프&리조트와 아난티 펜트하우스 서울 등 두 곳을 운영 중이다. 2017년 오픈 예정으로 힐튼부산&아난티 펜트하우스 해운대를 건립하고 있다.
박세라 신영증권 건설·건자재 담당 연구원은 부산의 리조트 완공을 통해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 연구원은 "부산에는 이 회사 최초의 호텔 310객실이 들어설 예정"이라며 "특히 최상류층을 타깃으로 해온 회원제의 리조트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중산층으로 고객군을 확대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것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소득양극화와 고령화 시대를 맞아 고급리조트 시장은 이제 개화 단계에 놓여 있다"면서 "유일한 고급리조트 개발회사로 국내와 해외 진출을 통해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판단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