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28일 쌍용차에 따르면 회사는 올해 1분기 내수 2만2622대, 수출 1만1044대를 포함 총 3만3666대를 판매해 매출 8132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 당기 순이익 23억 원의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흑자 달성에는 티볼리 에어를 포함한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6.6% 증가한 데 힘입어 판매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6.9%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쌍용차 측은 판단했다.
쌍용차의 지난 1분기 내수 판매는 티볼리 브랜드가 전년 대비 41.8% 증가하며 판매증가세를 주도한 데 힘입어 전년 대비 7.2%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수출은 티볼리 브랜드 영향으로 유럽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나, 신흥국가들의 수요 감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는 전년 대비 6.5% 감소한 실적을 나타냈다. 다만 티볼리 브랜드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며 “티볼리 에어의 가세로 소형 SUV시장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해 이러한 흑자기조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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