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수 얼음정수기, 커피얼음 정수기 이어 올해는 아기전용 정수기도 출시

입력 2016-04-28 21:31   수정 2016-04-29 11:06

글로벌 브랜드 역향 & 부가가치 1위

정수기·비데 부문



청호나이스는 올해로 창립 23주년이 된 국내 정상의 환경·건강가전 기업이다.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 고객의 건강과 직결되는 제품을 제조·판매해 온 청호나이스의 태동은 199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청호나이스가 출범하게 된 1990년대 초, 국내의 환경·건강 관련 사업은 열악하기 그 없었다. 특히 1991년 ‘낙동강 페놀 유출사태’는 물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일깨우며 좋은 물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증폭시키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 이러한 시기에 청호나이스는 완벽에 가까운 정수기술을 지닌 정수기를 자체 기술로 생산, 보급함으로써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 환경 및 건강 관련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한 청호나이스는 ‘품질우선주의’에 입각한 경영이념을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실천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애프터서비스(AS)에서도 차별화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2014년 세계 최초로 커피얼음정수기라는 제5세대 정수기 개발에 성공했다. 이는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청호나이스만의 독자적인 기술 개발의 결과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최고의 정수시스템을 접목한 프리미엄 아기전용 정수기, ‘베이비스워터 티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녀에게 최고의 물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만든 것으로, 청호나이스 23년 정수 기술력이 총 집약된 제품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정수기 ‘KC마크’ 47개 항목을 모두 통과한 국내 유일의 정수기”라며 “국내 최다 142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입증받으며 우리 아이들이 가장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청호나이스는 1994년부터 미국, 일본, 동남아 등지로 수출을 시작했다. 1999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신규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섰다. 현재 세계 3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2006년 12월 중국 최대 가전 업체인 메이디(MIDEA·美的)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 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중국 시장과 중국을 거점으로 하는 세계 정수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본격적으로 생산된 제품은 메이디의 영업망을 활용해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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