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3개월 연속 모닝 따돌려…경차 주도권 잡나?

입력 2016-05-02 15:49  

4월 스파크 판매 7273대…라이벌 모닝 1700여대 차이로 따돌려



[ 김정훈 기자 ] 쉐보레의 경차 스파크가 4월에도 기아자동차 모닝을 따돌리고 3개월 연속 경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경차 시장 판세가 스파크로 넘어갈지 주목된다.

2일 완성차 5사가 발표한 4월 판매실적을 보면 한국GM 스파크는 지난달 7273대를 판매해 5579대에 그친 모닝을 제치고 3개월째 경차 시장 1위 자리를 이어갔다.

스파크의 4월 내수 판매는 작년 동월(4479대) 대비 62.4% 증가했다. 지난 3월 역대 최대인 9175대를 팔아 모닝과 2000여대 격차가 벌어진 데 이어 지난달 판매 차이도 1700여대를 유지했다.

한국GM 관계자는 "스파크가 3개월 연속 경차 1위를 고수함에 따라 국내 경차 시장내 경쟁에서 완전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모닝은 지난 8년간 경차 시장을 독주해 왔으나 올 들어 스파크에 석 달 연속 1위 자리를 내줬다. 2011년 2세대 차량 출시 이후 6년째를 맞으면서 현행 모델이 노후화 됐다.

모닝은 올 하반기 풀 체인지 3세대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대기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두 차종은 연초부터 판매 경쟁이 심화되자 5월에는 가전 제품을 내걸고 판촉을 강화하는 움직임마저 보이고 있다.

기아차는 이달 모닝을 사면 100만원 할인 또는 최저 1.5% 초저금리 및 70만원 할인 혜택, 200만원 상당의 최신형 에어컨 중 한 가지 혜택을 내세웠다.

한국GM은 100만원 할인 또는 LG 프리스타일 냉장고 증정 등 역시파격 혜택에 나서며 주도권을 놓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노쇼(No Show)'와 싸우는 항공사들…잇따라 위약금 도입], [실용과 효율이 만난 '장르 파괴자', 기아차 니로], [노정동의 빵집이야기, 농부가 만든 '우리밀' 빵집][돌발 황금연휴엔 쇼핑도 '꿀맛'…유통가 대대적 할인행사 채비], [신동원 휘문고 교장 "강남 고교가 '정시형'이라는 편견 깬다"], [삼성전자, '갤럭시 효과' 언제까지 …S 끌고 A·J 밀고]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