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G 나란히 프리미엄 가전 프로모션 나서

입력 2016-05-02 17:28   수정 2016-05-02 17:53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일부터 나란히 프리미엄 가전 및 TV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프리미엄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려는 포석이다.

똑같이 프리미엄 제품 할인을 내걸었지만 삼성전자는 냉장고 판매에, LG전자는 TV에 좀 더 무게를 싣고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비자가 30만~40만원인 태블릿 PC나 청소기를 무료로 증정하기로 했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브랜드 ‘셰프컬렉션’을 중심으로 200만원대 후반 이상의 냉장고가 행사제품으로 나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냉장고의 판매 단가가 다른 전자제품보다 비싸 이번에 소비자의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TV만 5월 프로모션에 내놨다. 지난달부터 LG전자가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의 TV를 구매하면 60만원 상당의 로봇청소기를 증정한다. 울트라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구매하면 2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고가 제품으로 올라갈수록 할인 이벤트에 따른 수요 탄력성이 크다”며 “평소 구매 여부를 망설이던 고객들을 끌어들이여 프리미엄 브랜드를 널리 알리려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이외에도 주요 대기업들은 5월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내놓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은 식당가 30% 할인을 내걸었으며, SPC는 파리바게뜨의 할인폭을 최대 20%까지 늘렸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관계자는 “5월6일을 임시공휴일 지정 등에 따라 소비심리가 살아나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주요 기업들이 각종 할인 마케팅을 통해 내수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