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시작…여행·소셜커머스 '주목'"-신한

입력 2016-05-04 08:09  

[ 김근희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4일 "오는 6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내수 진작 효과가 기대된다"며 "여행 유통 엔터테인먼트 소셜커머스 등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는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이달 5일 어린이날부터 8일 일요일까지 4일간의 연휴가 생겼다.

김현진 연구원은 "정부가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봄 여행 주간'으로 지정한 상황에서 대부분의 초·중·고교도 6일을 재량 휴일로 지정했다"며 "연휴 특수가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연휴와 관련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산업군으로 여행 유통 엔터테인먼트 소셜커머스 등이 뽑혔다.

김 연구원은 "여행 업종의 경우 국내외 여행객이 증가할 것"이라며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백화점을 비롯한 유통 업종도 수혜를 볼 것"이라고 예상했다.

중국 노동절 연휴(4월 30일~5월 2일)와 일본 골든위크(4월 29일~5월 5일) 등의 연휴가 겹친 점도 긍정적이라는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특수도 주목할 만하다"며 "최근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의 압도적인 관객 몰이가 연휴까지 지속되면서 영화 관련주도 호조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여행 유통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포괄하?소셜커머스가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이란 진단이다.

그는 "임시공휴일 발표 이후 G마켓에서 여행 상품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 기준 3.5배 급증했고, 프로야구, 전시 등 문화 콘텐츠는 물론 캠핑 상품 판매량도 작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했다.

이어 "연휴 특수의 실질적 수혜군은 소셜커머스"라며 "수요 급증에 따른 거래대금 증가로 간편 결제의 실적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소셜커머스과 간편결제 관련주로 인터파크 NHN엔터테인먼트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등을 추천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