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의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가 공개 7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일 공개된 그룹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의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5일 오전 3시(한국 시간)를 기준으로 유튜브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채널에서 3,870,823건, 원더케이(1theK) 채널에서 6,163,608건으로 합계 10,034,431 건의 조회수를 기록, 공개 3일 째 1000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공개 6시간 만에 두 채널 합산 100만 뷰를 돌파한 데 이어 13시간 만에 300만 뷰를 돌파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불타오르네 (FIRE)’는 유튜브 외에도 전세계 최대 음악 차트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아이튠즈에서 K-POP 장르가 아닌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 이틀 연속 1위를 수성 중에 있어 방탄소년단을 향한 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한다.
방탄소년단은 이 외에도 지난 달 20일 공개된 ‘EPILOGUE: Young Forever’ 쩝兌宙嘲으?비롯해 ‘쩔어’, ‘상남자’, ‘호르몬 전쟁’, ‘I NEED U’ 등 총 11곡의 기존 뮤직비디오를 같은 차트 100위 내에 랭크시키며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불타오르네 (FIRE)’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일렉트로 트랩(Electro Trap)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 특유의 역동적인 고난이도의 안무와 퍼포먼스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7일과 8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6 BTS LIVE <화양연화 on stage : epilogue>’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