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논술 실력은? 생글논술대회로 점검해 보세요 !

입력 2016-05-06 20:48  

논술은 실전 경험이 중요하다. 자신의 객관적인 실력을 점검해 약점을 보완해야 높은 점수를 받는다. 약점을 보완하려면 전문가의 첨삭이 필수다. 객관식 문제와 달리 논술, 특히 인문계 논술은 명확한 정답이 없어 자신의 부족한 것을 스스로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점에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생글생글 논술경시대회는 실전 경험을 쌓고, 전문가 첨삭을 통해 스스로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더없는 기회다.

생글논술대회는 1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대입 논술수시 전형에 맞는 문제를 출제해 평가해 분석한다. 요즘 일각에선 논술전형으로 뽑는 신입생 정원이 줄었다는 시각이 있으나 되레 정반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수능 최저등급이 대학별로 크게 완화되면서 논술 전형에 응시하는 학생은 더 늘고 있다.

생글논술대회는 5월과 10월 등 1년에 두 번 열리지만 상반기에 착실히 준비해둘 필요가 있다. 특히 고교 3학년은 5월 논술대회로 자신의 논술력을 점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5월 대회는 고교 1~3학년은 물론 재수생까지 모두 참가할 수 있다. 논술 문제는 고1 공통, 고2 인문, 고2 자연, 고3 인문, 고3 자연 등 다섯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고교 2~3학년 학생들이 자신이 목표로 하는 계열에 맞춰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응시자 전원에게 전국 단위의 논제별 점수, 평균 점수, 백분율을 표시한 성적표를 제공한다. 응시생은 논술 전문가들이 첨삭한 자신의 답안지를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제21회 생글생글 논술경시대회는 오는 5월29일(일) 열린다. 접수 마감은 5월19일이다. 생글생글 홈페이지(sgsg.hankyung.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응시료는 3만5000원이다. 학교나 학원은 단체 응시도 가능하다. 응시 인원이 10명 이상이어야 하며 30명 이상이면 응시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문의 (02)360-4062 신동열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shin@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