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스 그룹은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지역 광고대행사 브랜드를 모두 ‘퍼블리시스 원’이란 하나의 관리 체계로 통합한다고 9일 발표했다. 퍼블리시스 그룹은 현재 계열사, 자회사가 있는 세계 100여개국 중 50여개국에 퍼블리시스 원 조직 체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국내에선 퍼블리시스 계열의 광고대행사 레오버넷㈜와 ㈜웰콤퍼블리시스월드와이드, 디지털 전문 대행사 퍼블리시스 모뎀, 미디어 전문 대행사 스타컴미디어베스트그룹과 제니스옵티미디어가 모두 ‘퍼블리시스 원 코리아’로 통합된다. 퍼블리시스 원 코리아의 최고경영자(CEO)로는 레오버넷㈜과 ㈜웰콤퍼블리시스월드와이드의 조유미 대표가 임명됐다. 조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유연하게 활용해 고객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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