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투자 1번지 산업단지 배후수요 갖춘 KAI 바로앞, 사천 오피스텔 분양 노려볼까

입력 2016-05-10 11:34  

-오피스텔 투자 시 탄탄한 배후수요 갖춘 지역 골라서 투자해야 실패 없어

-산업단지, 대학가 등 실요층 두터운 지역의 경우 환금성 및 안정적인 수익 가능

-청약통장 필요 없고 전매제한 없어 투자접근 쉬워 수요자 다수 존재


배후수요는 오피스텔 투자의 있어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선재조건이다. 특히 산업단지 주변오피스텔은 입주기업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두터운 실수요층이 형성돼 임대수요가 많고 거래도 꾸준해 환금성이 좋아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배후수요 요충지다.

또한 산업단지 인근에서 집을 찾는 수요자들은 주로 20~30대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아직 직장생활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이 덜하고 보안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산업단지 인근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에게 주목받는 이유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오피스텔 특성상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 규제도 없어 투자수요의 진입 장벽이 낮아 수요가 많은 편”이라며 “특히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기본적으로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수요가 있어 임대 기반이 탄탄하고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갖 갖춰져 있어 직주근접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대구, 창원, 구미 등에 이어 국가산업단지로 선정된 도시 중 하나로 기업체 입주와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천지역 내 오피스텔이 분양돼 화제다.

경남지역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수많은 주택물량을 공급하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영일개발(주)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인접한 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88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위드필 스카이’ 오피스텔이다. 총 171실 전용면적 △23㎡ △24㎡A?B△25㎡ 등 총 4타입의 소형 원룸형 오피스텔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통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위치해 있다는 평가다.

특히 이 단지 위치한 사천 일대는 사천의 항공국가산업단지 후광효과 외에도 수많은 산업단지가 밀집된 오피스텔 최적지이다. 사천 제1산업단지를 비롯해 사천 제2산업단지, 사천외국인단지, 사남농공단지 등 종사자 수만 1만여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항공산업특화단지, 항공MRO단지, 종포산단 등 여러 가지 신설 산업단지가 추진되고 있어 배후 임대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어서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 무엇보다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메카인 KAI와 인접해 있어 투자가치뿐만 아니라 자산가치도 돋보이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사천 제1산업단지를 아우르는 유일한 지원시설로 주거?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생활뉴타운으로 탄생되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뛰어난 쾌속교통망도 장점으로 꼽힌다. 인근에 사천공항, 사천IC 등이 있어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고 타 熾だ막括?이동이 수월하다.

생활편의시설과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생태공원과 타니C.C 골프장도 인접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중심상권이 가까워 영화관, 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시청, 법원, 보건소 등 행정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이 단지 바로 옆에는 위드필스퀘어 상가도 분양 중이어서 주거와 상권이 형성되는 생활NEW타운으로 급부상 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분양문의 055)854-4025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