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김밥·부대찌개…편의점 간편식의 진화

입력 2016-05-10 14:45  

업계, 상품 차별화 나서


[ 강진규 기자 ] 편의점 업계가 간편식품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다. 상품 차별화를 통해 앞서나가기 위해서다.

세븐일레븐은 10일 ‘꼬막 비빔밥 삼각김밥’을 새롭게 선보였다. 철분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여수산 꼬막을 통째로 삼각김밥 안에 넣었다. 조개류를 삼각김밥에 사용한 것은 세븐일레븐이 처음이다. 색다른 식감과 맛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세븐일레븐은 기대하고 있다.

이날 CU는 백종원 씨와 함께 ‘부대찌개 도시락’을 내놨다. CU 순대국밥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국물 도시락이다. 찌개 한 그릇에 베이크드 빈스, 마카로니, 떡국 떡 등 10여가지 재료를 담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25도 앞서 콩나물국밥도시락을 출시하며 국물형 도시락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편의점이 간편식 개발에 집중하는 것은 공산품과 달리 차별화를 비교적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각 회사 연구소는 이런 제품 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CU는 ‘트렌드 분석팀’을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시장 트렌드 보고서를 내고 있다. GS25는 자체 연구소가 있으며, 세븐일레븐은 롯데그룹 통합 연구소인 중앙연구소에서 관련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