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액션캠LTE’ 통해 모바일 생태계 확장 박차

입력 2016-05-12 10:0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TE 통신기능 탑재, 실시간 영상 전송 가능
개인 방송, 블랙박스, CCTV 등 다양한 용도 활용
6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등 순차 출시





LG전자가 새로운 ‘프렌즈’ 기기인 ‘LG 액션캠 LTE’를 공개하면서 모바일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LG 액션캠LTE’는 LTE(롱텀에볼루션)·3G 통신 기능을 지원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액션 카메라다. 이 제품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한 개인 인터넷 방송과 원격 조작이 가능해 CCTV, 블랙박스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액션캠과 연동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 저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광각 150도, 1230만 화소의 렌즈를 탑재해 넓은 풍경도 한 화면에 담아낸다. 또 95g의 가벼운 무게와 수심 1m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야외 촬영시 적합하며, 1,400mAh의 충분한 배터리 용량으로 풀HD 영상을 약 4시간 동안 촬영할 수 있다.

‘LG 액션캠LTE’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 종류의 거치대와 호환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LG 액션캠LTE’를 헬멧, 자전? 오토바이, 자동차 등에 거치대와 함께 부착해 언제 어디서나 역동적인 영상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또 G5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OS, iOS를 사용하는 다른 스마트폰과도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LG전자는 ‘LG 액션캠LTE’를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협의해 오는 6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모바일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 ‘LG 프렌즈 모듈형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모듈’, 물리키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한 ‘물리키 모듈’,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한 ‘게임패드 모듈’, ‘카메라 기능 향상 모듈’, ‘스마트키 모듈’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접수됐다.

LG전자는 이 가운데 8건을 선정해 오는 20일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후 시상할 예정이다.

조준호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은 “LG 액션캠LTE는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경험을 원거리에서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영상 콘텐츠 소비 패턴도 크게 바뀔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프렌즈 출시로 모바일 생태계를 확장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미 G5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인 ‘프렌즈’ 8종을 공개했고 이 가운데 6종을 지난 3월 G5와 함께 출시한 바 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