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환우중심 문화’ 프로젝트 가동

입력 2016-05-16 15:14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은 환우중심 병원문화 형성을 위해 '전 직원 고객경험 향상 프로그램'을 8개월간 실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대전성모병원은 '비전 2020-사랑을 드리고 신뢰받는 은혜로운 삶, 감사하는 삶의 파트너' 핵심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오는 11월까지 개인별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료기관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관 메디탑서비스연구소의 도움으로 진행하며, 병원 내 직종을 나눠 세부 프로세스를 달리했다.

의사 대상 세부교육은 사전소그룹 코칭, 동영상 촬영을 통한 진료성향 분석, 환자와의 의사소통법, 개인 코칭 등 4단계로 이뤄진다.

직원 교육은 사전교육, 의료서비스 디자인 워크숍, 부서별 사후교육으로 진행하며, 차수별 교육생들은 조를 나눠 진료과, 병동, 외래, 진료지원부서 등을 환자입장에서 직간접 경험하고 장점과 개선사항 등을 직접 작성, 공유하게 된다.

이후 접점별 고객 응대 자세 및 부서별 현업 적용도 등을 꾸준히 모니터링 해 다양한 환자중심 의료 서비스를 선보이고, 환자 및 보호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박재만 병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환자의 진료 만족도와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를 높?대전성모병원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