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바 친환경 거름망 '바로톡', 100% 생분해되는 싱크대用 음식물 거름망

입력 2016-05-16 18:27  

이달의 으뜸중기제품

배수구 통 안에 넣고 사용
뜨거운 물에 녹지 않고 버리면 음식물과 같이 분해

애완동물용 배변시트 등 친환경 생활용품 곧 출시



[ 김정은 기자 ] 최상필 테바 대표는 2013년 부인이 수술을 받으면서 몇 달간 집안일을 도맡았다. 가장 성가셨던 일은 설거지 후 싱크대 배수구의 거름망 청소였다. 스테인리스 거름망 틈새에 낀 음식물 쓰레기를 손으로 긁어서 버리는 일이 여간 비위에 거슬리는 게 아니었다. 최 대표는 ‘음식물 쓰레기에 손을 대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러다 ‘거름망에 일회용 필름을 씌웠다가 통째로 버리면 좋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이듬해 제품 기획에 들어갔고 2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3월 생분해되는 싱크대용 음식물 거름망인 ‘바로톡’을 내놓았다. 거름망 자체가 생분해되는 국내 첫 제품이다.

◆생분해되는 싱크대 거름망

바로톡은 동그란 거치링과 작은 구멍들이 뚫려 있는 일회용 필름, 덮개로 구성돼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필름을 거치링에 끼운 뒤 배수구 통 안에 넣고 玲淪求?음식물 쓰레기가 필름에 가득 차면 통째로 버리면 된다.

바로톡의 가장 큰 장점은 배수구를 매번 닦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일일이 긁어내지 않아도 된다. 거름망에 곰팡이가 낄 염려도 없다. 일회용 필름은 100% 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로 이뤄져 음식물 쓰레기통이나 쓰레기 봉투에 통째로 버려도 된다. 최 대표는 “설거지 후 음식물 쓰레기를 바로 ‘톡’ 버릴 수 있다는 뜻에서 바로톡이라고 이름 지었다”고 설명했다.

◆배수구 청소할 필요 없어

바로톡의 강점은 간편하면서도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이다. 중국산이나 일본산 음식물 거름망 제품은 플라스틱으로 제조해 생분해되지 않는다. 최 대표는 “핵산과 소수성 전분 등을 섞어 필름을 제조했다”며 “뜨거운 물에 녹지 않으면서도 음식물과 같이 생분해된다”고 말했다.

거치링 필름 덮개를 포함한 세트 가격은 1만5900원이다. 필름 30개 한 묶음 가격은 5500원이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쇼핑몰 ‘테바몰’과 SSG닷컴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출시 초기엔 제품 생산이 여의치 않아 주문을 받고 판매하지 못하기도 했다. 최 대표는 생산 사정이 나아지자 주문을 하고도 제품을 받지 못한 소비자에게 공짜로 제품을 보내주고 감사 편지를 썼다.

◆친환경 생활용품 강소기업

테바는 레이저 프린터 부품 제조업체에 다니던 최 대표가 바로톡 출시를 준비하며 지난해 설립한 신생 기업이다. 창업한 뒤 마케팅의 중요성을 절감한 최 대표는 올초 공주대 산업경영학과에 입학해 학구열을 불태우고 있다.

최 대표는 다양한 친환경 생활용품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바로톡과 함께 쓸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 ‘바로통’, 생분해되는 변기 청소용 솔 ‘바로청’, 생분해되는 애완동물용 배변시트 ‘바로펫’ 등을 잇따라 내놓을 계획이다. 일본 등에 수출도 준비 중이다.

최 대표는 “테바가 출시하는 상품의 공통점은 생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이라며 “생활에 편리하면서도 자연 친화적 제품을 생산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달의 으뜸중기 제품’은 이메일(art@hankyung.com)로 신청받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event.hankyung.com)를 참조하세요.

◆ 이달의 으뜸중기 제품 △네이처닉-유로시스템 식기건조대 (031)901-8142 △오난코리아-루메나플러스 캠핑용 LED 랜턴 070-5030-1947 △쓰리스타-야외 간편 조리기구 세트 (032)766-8700 △테바-바로톡 (041)532-7605

아산=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