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지난 2월 18일 팬티형 기저귀를 시작으로 이달 12일 초코파이와 물티슈까지 약 3개월간 13종 상품군 48개 상품을 '가격의 끝' 상품으로 선보였다.
'가격의 끝' 상품군 매출은 온·오프라인 전체 기준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1% 증가, 전체 상품 매출 증가율 3.4%를 크게 웃돌았다.
특히 온라인쇼핑몰인 이마트몰에서 이들 상품의 매출 증가율은 51.2%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몰 전체 매출 신장률은 29.8%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가격의 끝' 상품 매출은 8.6% 증가했다. 해당 기간 이마트 점포 전체 매출 증가율은 1.9%였다.
품목별로는 이마트몰에서 팬티형 기저귀(258.3%), 분유(118.2%) 등 유아 관련 용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최근 추가한 품목인 초코파이(186.2% )와 물티슈(35.1%)도 이마트몰 매출이 급증했다.
이마트는 '가격의 끝' 상품에 대해 온·오프라인 대표 유통업체의 가격 조사를 통해 주 단위 최저가격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기스 매직팬티(4단계·92입)는 2만8500원에서 2만6810원으로, 임페리얼XO 분유(4단계·3입)는 5만5600원에서 5만900원으로 가격이 하락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