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붙은 면세점 전쟁] 아이파크, 명품 확대…한화, 수족관 개장…두산, 새벽까지 영업

입력 2016-05-18 18:54  

면세점 차별화 전략


[ 강진규 기자 ] 지난해 특허를 얻은 다른 신규 면세점들의 움직임도 빨라졌다.

호텔신라와 현대산업개발의 합작사인 HDC신라가 운영하는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3대 명품 중 하나로 꼽히는 루이비통을 신규 면세점 중에선 처음으로 유치했다. 내년 초께 루이비통, 펜디, 불가리 등 LVMH그룹의 명품 브랜드 매장들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에르메스와 샤넬도 입점을 논의하고 있다.

한화 갤러리아면세점은 도심형 수족관인 ‘아쿠아 플라넷 63’ 리뉴얼이 완료되는 오는 7월 그랜드오픈(정식 개점)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면세점은 아쿠아리움에 오기 위해 63빌딩을 찾는 관광객이 면세점으로 유입되면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일 문을 여는 두타면세점은 ‘올빼미 소비자’를 겨냥했다. 두타면세점은 다른 곳과 달리 새벽 2시까지 영업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타면세점은 유커(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드라마를 테마로 한 ‘태양의 후예관’을 만들고 드라마 주인공 송중기 씨를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