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MOU를 통해 GS25는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가칭)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스마일박스는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한 택배를 고객이 지정한 GS25에 설치된 공용무인택배함을 통해 찾거나 반품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25는 오는 8월부터 서울 시내 GS25 50개 점포에 스마일박스를 설치하고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24시간 언제든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수령 또는 반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 양사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일박스를 시작으로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생활편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광호 GS리테일 편의점 서비스상품팀장은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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