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 10년 간 200만병 팔려

입력 2016-06-01 11:17   수정 2016-06-01 11:23

하이트진로 증류식소주 일품진로.jpg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가 10년 간 누적 판매량 200만병을 돌파했다고 1일 발표했다.

2006년 4월 출시된 일품진로는 작년에만 44만병이 판매됐다. 이는 전년 대비 168% 증가한 수치다. 올해 들어서도 지난달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고가인 소주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성장세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일품진로는 숙련된 양조 전문가들이 순쌀 증류원액을 참나무 목통에서 10년 이상 숙성시킨 프리미엄 소주다. 2013년 7월 패키지와 내용물을 모두 새롭게 단장하면서 병 모양을 기존의 원통에서 사각 모양으로 바꾸고 알코올 도수는 23%에서 25%로 올렸다.

판매 채널도 다변화했다. 호텔, 고급한정식, 일식업소로 국한됐던 판매처를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이자카야 등으로 넓혀 소비자들이 더 쉽게 일품진로를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작년 하반기부터는 세계 최대 허브공항인 두바이 공항 면세점에도 입점됐다.

품질 우수성도 인정받아 매년 벨기에서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주류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2010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소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