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이심기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열린 세계적 미식행사에 참가해 이색 마케팅을 벌였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뉴욕 트라이베카의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정식’에서 100여명의 미식가를 대상으로 갈라 디너를 열었다. 사물인터넷(IoT) 가전인 ‘패밀리 허브’ 체험공간을 마련해 식품관리 기능과 레시피 앱(응용프로그램) 등으로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13일까지 5일간 열리는 ‘월드 베스트50 레스토랑’ 사전행사로 한국의 독창적인 음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2002년 시작한 월드 베스트50 레스토랑은 세계적 미식문화를 선도하는 이벤트다. ‘셰프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으로 불린다. 올해 처음 열린 코리아 디너 행사에는 강민구, 유현수, 임정식, 장진모, 최현석 등 한국의 유명 셰프 5명이 나와 ‘발효’를 주제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였다.
뉴욕=이심기 특파원 sg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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