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 영화 추천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웹툰 원작 영화로는 영화 ‘26년’, ‘순정만화’, ‘이끼’, ‘패션왕’ 등 다양한 작품이 있다.
‘26년’은 1980년 5월 광주의 비극과 연관된 조직폭력배, 국가대표 사격선수, 현직 경찰, 대기업 총수, 사설 경호업체 실장이 26년 후 바로 그날, 학살의 주범인 ‘그 사람’ 단죄를 위한 작전을 펼치는 액션 복수극으로 강풀 작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다.
또한 윤태호 작가 원작을 바탕으로 한 ‘이끼’는 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껴왔던 해국(박해일 분)은 20년간 의절한 채 지내온 아버지 유목형(허준호 분)의 부고 소식에 아버지가 거처해 온 시골 마을을 찾아가 벌어지는 범죄 영화다.
‘순정만화’는 유지태, 이연희, 채정안, 강인 등이 출연해 강풀의 웹툰 ‘순정만화’를 영화화 했다.
‘패션왕’은 기안84 작가의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주원, 설리, 횬聆痔?출연하며 같은 반 얼짱 여학생에게 잘 보이기 위해 패션에 눈을 뜨며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남자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고등학생 ‘우기명’의 이야기를 다뤘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