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일본경제포럼...29일 개최

입력 2016-06-23 10:43  

저성장 시대 취업 창업 노후 대비 비결은
발뮤다 선풍기, 토스터기 경품 제공




글로벌 저성장 시대를 맞아 한국 경제의 앞날에 먹구름이 끼고 있다. 젊은이들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40~50대는 구조조정으로 고용 불안에 흔들리고 있다. 퇴직하거나 일자리가 없는 60~70대 실버 세대는 불안한 노후생활로 근심이 커지고 있다.

한국 경제는 어떻게 될까. 일본 경제가 회복될 것인가. 고령화 저성장 시대를 맞아 사람들의 관심은 미래로 쏠리고 있다. 한경미디어그룹이 운영하는 일본경제포럼에 오면 한국과 일본 경제에 대한 객관적인 지식을 구할 수 있다.

일본경제의 오늘을 알면, 한국경제의 내일을 예측할 수 있다. 올 들어 더욱 불투명해진 한국경제의 미래를 엿보려면 ‘일본경제’의 실체를 이해하는 게 큰 도움이 된다.

한국에 한발 앞서 경제 선진국이 됐고, 고령화 저성장 시대에 진입한 일본의 경험과 지식은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일본경제의 ‘성장’과 ‘침체’의 역사 자체가 한국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좋은 참고 자료가 된다. 우리가 일본에 더 많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이다.

2014년 초 시작한 일본경제포럼이 3년 만에 10회를 맞았다. 이달 29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저성장 시대, 일본시장에서 돌파구 찾자’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저성장 시대를 맞아 고민하고 있는 기업가, 비즈니스맨, 증시 투자자, 자영업자, 예비 창업자, 취업준비생 등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강연자는 이종윤 한일경제협회 부회장(한일간 수평적 분업과 한일 협력), 오태헌 경희대 교수(일본 벤처산업의 현황과 시사점), 노 다니엘 페닌슐라 모니터그룹 대표(일본 자본시장의 현황과 전망), 김태형 파소나코리아 대표(일본 기업에 취업하려면), 이춘규 박사 연합뉴스(창업, 취업 늘어나는 일본 농업 비즈니스)이다. 최인한 한경닷컴 뉴스국장의 사회로 진행된다.


한경닷컴은 10회 일본경제포럼을 기념해 참가자를 추첨, 현장에서 일본 가전메이커 발뮤다의 현지법인인 발뮤다코리아 후원으로 선풍기(시가 50만 원)와 토스터기(시가 32만 원)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일본경제포럼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제10회 한경닷컴 일본경제포럼 참가 신청

참가 문의: 02-3277-9960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