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라면 편의점서 1위
매일유업은 당뇨식 선보여
[ 강영연 기자 ]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은 2012년 ‘동원참치라면’을 상표로 등록하라고 실무자들에게 지시했다. 언젠가는 동원참치가 들어간 라면을 만들 것이라는 계획과 라면회사와의 협력을 염두에 둔 것이었다.
3년 후인 2015년부터 동원은 참치가 들어간 라면 개발을 시작했다. 그리고 지난 3월 동원참치가 들어간 라면을 내놨다. 팔도가 생산한 컵라면에 동원F&B의 참치 스프를 결합한 제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만 팔았다.
이 제품은 세븐일레븐 전체 매출 순위에서 참이슬을 꺾고 1위에 오를 만큼 인기를 얻었다. 라면 중 유일하게 2000원대 제품이지만 1주일 만에 20만개, 보름 만에 40만개가 팔렸다. 지금도 라면 부문에서 신라면 등을 제치고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참치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고 판매도 늘어나는 등 성과가 좋아 다른 식품회사와 협력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원은 27일 또 하나의 협업 제품인 ‘자연&자연 동원골뱅이’(사진)를 내놨다. 동원F&B가 엄선한 자연산 골뱅이에 六瓚?‘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발효양조간장’을 부어 만든 제품이다. 지금까지 골뱅이가 무침, 덮밥 등의 부재료였다면 이번엔 간장소스를 넣어 단독으로 먹어도 좋은 제품으로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동원은 2013년부터 팔도와 함께 ‘골빔면(골뱅이+비빔면) 마케팅’을 벌이기도 했다.
동원뿐 아니다. 식품업체들은 협업을 늘려가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대웅제약과 손잡고 특수의료용 식품인 ‘메디웰 당뇨식’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차병원 의료진과 공동으로 맞춤형 건강음료인 ‘닥터&닥터’를 개발하기도 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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