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일본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은 일본 맥도날드가 매장에서 이용자가 다른 사람과 대전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제공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맥도날드는 가상 공간이 아닌 현실 매장 속에서 포켓몬 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는 게 신문의 분석이다.
포켓몬 고가 스폰서 업체를 선정해 체육관을 지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체육관은 포켓몬 이용자들이 훈련하거나 상대 팀을 상대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장소로, 이용자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다. 이에 이달말 일본에서 포켓몬 고가 출시되면 일본 맥도날드 매장의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일본 도쿄증시에 상장된 맥도날드 홀딩스의 주가는 지난 19일 장중 23%까지 뛰었으며, 20일엔 종가 기준으로 9.8% 상승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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