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도·주방 팬트리, 현관중문 등은 유상옵션 품목
[화성=이소은 기자] ‘동탄2신도시 2차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8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761가구를 공급한다. 전용면적별 세부 가구수는 전용 74㎡ 193가구, 전용 84㎡ 568가구로 전 주택형을 중소형으로만 구성했다.
전 가구에 판상형 4베이 평면을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판상형은 타워형 평면과 비교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전면 배치 공간이 많아 일조량이 우수하고 거실창과 주방창이 마주보는 구조라 환기도 잘 된다. 일반적으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더 높은 평면도 판상형 평면이다.
모델하우스에는 전용 74㎡와 전용 84㎡ 2개의 유니트가 모두 마련돼 있다. 수요자들은 직접 각 가구의 평면을 경험한 후, 가족 구성원, 라이프스타일, 취향 등을 고려해 선택하면 된다.
전용 84㎡는 전면에 방-방-거실-방이 배치된 4베이 구조다. 방 3개, 욕실 2개로 구성된다. 현관 창고가 설계돼 접이식 자전거, 골프용품, 레저용품 등을 보관하기 수월하다.
현관에서 주방으로 향하는 복도 공간에는 일정 비용 지불 시 복도 팬트리와 수납장이 설계된다. 청소용품, 어린이 장난감 등 부피가 큰 물품을 넣을 수 있도록 충분한 크기로 들어간다.
주방은 발코니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이 추가 도입돼 ‘ㄷ’자 구조로 대면형을 구현할 수 있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조리기구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팬트리가 설치됐다. 거실은 우물형 천장을 적용해 개방감을 최대화 했다.
안방에는 계절별 옷을 보관할 수 있는 넉넉한 규모의 드레스룸과 샤워 부스가 설치된 부부욕실이 도입된다. 세면대 아래 하부장을 넣어 실용성을 높인 점이 인상적이다.
전용 74㎡ 역시 전면에 방-방-거실-방이 배치된 4베이 구조다. 방 3개, 욕실 2개다. 현관에는 양면으로 신발장을 넣어 많은 양의 신발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현관에서 주방으로 향하는 복도에 유상옵션으로 팬트리가 설계된다.
전용 84와 면적 차이만 있을 뿐 전체적인 구조가 비슷하다. 주방 이용 동선이 간결한 ‘ㄷ’자형 구조를 도입했으며 거실에 우물형 천장을 도입해 확 트인 느낌을 줬다.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부부욕실이 설치된다.
주방에 마련된 행주·도마 살균기와 광파오븐렌지는 분양가 포함 상품으로 기본으로 설치된다. 발코니 확장 시, 자녀장 1개가 제공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4-4번지에 마련한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