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패션 PB '데이즈' 브랜드 리뉴얼…"상품력 강화"

입력 2016-08-03 12:04  

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인 데이즈(DAIZ)가 패션 브랜드로서의 정체성 강화를 위해 단계적인 브랜드 리뉴얼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브랜드이미지(BI)를 새로 만들고 론칭 이후 처음으로 배우 윤시윤 등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또한 소셜네트워크(SNS)상에서 패션을 주제로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이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데이즈 공식 계정을 만들고 새 BI와 광고모델을 공개했다.

새 BI는 육각형을 기본으로 한 입체 패턴의 기하학적 도형이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소재, 품질, 스타일, 컬러, 온 가족을 위한 패션 등 좋은 옷을 향한 데이즈의 여섯 가지 가치관(THINK)을 각 면으로 비교해 육각의 박스로 형상화했다.

아울러 윤시윤과 함께 모델 비비안을 데이즈 남녀 모델로, 헬스트레이너 정아름을 데이즈 스포츠 모델로 하는 브랜드 광고와 화보를 선보인다.

데이즈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올 가을·겨울 상품부터 상품 경쟁력을 개선시킨다는 계획이다.

해외 명품의류 및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이라는 기존 강점과 더불어 차별화된 패션 경쟁력을 강조하겠다는 방침이다. 남성복은 이탈리아 남성복 브랜드인 라르디니, 여성라인은 홍승완 디자이너와의 협업한다. 이와 함께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손정민의 일러스트 작품을 활용한 협업 제품군도 준비했다.

데이즈 매장의 진열 방식과 구성도 숍인숍 형태에서 데이즈 스포츠와 슈즈, 잡화까지 전체 제품군으로 확장하는 메가숍으로 변경해 나갈 계획이다.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상무는 "데이즈가 이마트 국내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중 매출 규모 2위에 달할 만큼 외형적인 성장을 일궜다"며 "상품 경쟁력 차별화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인공지능 선정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 지금 확인 !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