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미디어월…뉴요커 사로잡은 '디지털 놀이터'
제품 전시, 콘서트 개최 등 복합문화 공간으로 꾸며
5개월간 20만명 다녀가…입소문 타고 '뉴욕 명소'로
[ 안정락 기자 ] 미국 뉴욕 맨해튼의 워싱턴스트리트 837. 과거 이곳은 정육점이 몰려 있어 ‘미트 패킹(meat packing)’ 지역이라 불렸다. 지금은 세계 최대 스마트폰 판매 기업인 삼성전자의 마케팅 전시관 ‘삼성 837센터’가 자리잡아 뉴욕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을 발표하기 하루 전인 지난 1일 삼성 837센터를 찾았다. 이른 오전인데도 관람객이 적잖이 몰려들고 있었다. 지난 2월 말 문을 연 이곳은 삼성전자 북미 마케팅의 핵심시설이다. 개장 후 5개월여간 방문객이 20만명을 넘었다. 하루평균 1000~1500명이 다녀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상 6층, 5289㎡(약 1600평) 규모의 837센터는 국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같은 판매점과는 다른 개념의 마케팅센터다. 스마트폰, TV, 냉장고 등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이 전시돼 있지만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하지 않는다. 그 대신 소비자가 각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게 특징이다.
제품 전시, 콘서트 개최 등 복합문화 공간으로 꾸며
5개월간 20만명 다녀가…입소문 타고 '뉴욕 명소'로
[ 안정락 기자 ] 미국 뉴욕 맨해튼의 워싱턴스트리트 837. 과거 이곳은 정육점이 몰려 있어 ‘미트 패킹(meat packing)’ 지역이라 불렸다. 지금은 세계 최대 스마트폰 판매 기업인 삼성전자의 마케팅 전시관 ‘삼성 837센터’가 자리잡아 뉴욕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을 발표하기 하루 전인 지난 1일 삼성 837센터를 찾았다. 이른 오전인데도 관람객이 적잖이 몰려들고 있었다. 지난 2월 말 문을 연 이곳은 삼성전자 북미 마케팅의 핵심시설이다. 개장 후 5개월여간 방문객이 20만명을 넘었다. 하루평균 1000~1500명이 다녀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상 6층, 5289㎡(약 1600평) 규모의 837센터는 국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같은 판매점과는 다른 개념의 마케팅센터다. 스마트폰, TV, 냉장고 등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이 전시돼 있지만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하지 않는다. 그 대신 소비자가 각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