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보다 40.2% 급증
"10년 연속 20% 성장"
[ 조미현 기자 ]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전문업체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K뷰티 열풍에 힘입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선전한 덕분이다.
코스맥스는 지난 2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3.3% 증가한 197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31.4% 늘어난 182억원이었다. 올 상반기 매출은 작년보다 40.2% 급증한 3712억원, 영업이익은 45.7% 늘어난 313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에서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코스맥스차이나는 올 상반기에 1226억원의 매출을 올려 작년 동기 대비 42% 성장했다.
중국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최경 코스맥스차이나 사장은 “코스맥스차이나 매출의 85%를 중국 내수 브랜드를 통해 올리고 있다”며 “코스맥스차이나가 공급하는 중국 10대 화장품 브랜드의 신제품 매출이 매년 큰 폭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베이징의 중국 고객사들이 색조시장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10여개 신규 사업 성과가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것”이라고 덧붙였 ?
코스맥스는 중국 사업이 호조를 보이면서 생산 규모 확장에 나섰다. 연말께 상하이 공장의 생산능력은 연 2억개에서 4억개로, 광저우 공장 생산능력은 연 4000만개에서 1억개로 2배 이상 늘린다는 방침이다.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공급 실적도 전년 대비 70% 급성장했다. 해외 고가 화장품 브랜드에 공급 물량이 늘어났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내에서 화장품산업이 커지면서 고객사가 확대된 것도 실적 호조의 배경이다. 코스맥스는 올 들어 클리오 미미박스 동국제약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국내외 생산설비를 자동화한 데다 인기 제품에 대한 공급량이 늘면서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올해도 10년 연속 20% 이상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중국 공장 증설 효과뿐 아니라 할랄 화장품 생산을 시작한 인도네시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생산을 본격화한 미국 등 해외법인의 성장에 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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