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기 장기 침체 등으로 금융수익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임대소득 중심인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부동산자산관리의 중요성 역시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부동산 투자자의 부동산 성과를 재무적으로 분석하고 가치향상 방안을 제안하는 등 부동산자산을 어떻게 관리했느냐에 따라 향후 부동산의 가치가 결정되는 만큼 자산관리업무가 투자의 성패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가 됐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2017년 본격적인 서비스시장 개방을 앞두고 있어 해외 부동산자산관리 업체가 국내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이 선진기법과 시스템, 브랜드를 가지고 들어와 국내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수 있으므로 국내 부동산시장 종사자들도 기존 부동산의 유지 관리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해외 자산관리운영 형태와 노하우를 미리 습득해 대비할 필요가 있다.
CPM은 부동산 투자 포트폴리오를 총괄하는 전문 부동산자산관리사로서 부동산 관리, 운영, 마케팅 등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부동산 소유자의 입장에서 전문적으로 관리하여 부동산의 잠재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부동산 자산전문가를 말한다.
CPM은 전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국제자격증으로 미국부동산관리협회(IREM)에서 부동산자산관리에 대한 일정한 교육과정을 마치고, 실무능력을 가졌다고 인정받는 사람에게 CPM자격증을 수여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CPM협회는 IREM의 한국지부로써, 미국교육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미국의 승인 받은 한국인 강사와 미국인 강사를 초대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미국인 강사 강의 시 통역사의 순차통역으로 진행되며, 영문 원서와 그에 따른 번역본을 제공한다.
19번째를 맞이하는 CPM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 일반교육과정 교육일정 : 2016.08.20 ~ 2016.12.11
2. 과목면제과정 교육일정 : 2016.10.29 ~ 2016.12.11
3. 교육장소: 건국대학교(서울) 교육연수동 111호
주최 : (사)한국CPM협회, www.kcpm.co.kr
문의 : 02-555-9953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