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는 광고 자회사 NHN TX가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광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4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NHN TX는 빅데이터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인 '토스트 익스체인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 출시로 NHN TX는 기존 개인용컴퓨터(PC)와 모바일 웹에서만 가능했던 타깃팅 광고를 모바일 앱으로 확대하게 됐다. 3개 채널 동시에 타깃팅이 가능한 광고 서비스는 국내 업체 중 최초라고 NHN TX 측은 설명했다.
NHN TX의 이번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는 7200여개의 앱을 통해 국내 80%에 달하는 이용자 커버리지를 확보했다. NHN엔터테인먼트와 자회사에서 확보한 대량의 데이터를 활용한 타깃팅이 가능하며, 주요 트래킹 업체와 연동해 보다 정확하게 효과를 분석한다.
NHN TX는 서비스 출시와 함께 △데모 △관심사 △유사유저 △리타깃팅 △ADID/IDFA △앱카테고리 등 총 6가지 타깃팅 광고 상품을 선보였다. 데모, 관심사, 유사유저 타깃팅의 경우 머신러닝 기법 등을 활용해 글로벌 플랫폼과 비슷한 정확도와 커버리지를 가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희진 NHN TX 대표는 "사용자 환경이 PC기반 웹에서 모바일 앱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며 "이번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 광고주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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