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체인 디맨드웨어의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은 2분기 전체 디지털 쇼핑 트래픽의 47%를 점유해 44%에 그친 컴퓨터를 앞질렀다. 9%는 태블릿이 차지했다. 다만 아직 제품 주문에서는 모바일이 27%로 컴퓨터(61%)에 뒤졌다.
컴퓨터는 아직 평일 낮에는 가장 많은 트래픽을 점유하고 있다. 평일의 피크 시간은 모바일의 경우 오후 9∼10시, 컴퓨터는 오전 11시∼오후 1시였다. 주말에 모바일의 트래픽이 가장 많은 시간은 주중보다 이른 오후 7∼9시였다.
모바일 트래픽은 스마트폰 브랜드별로는 애플이 61%로 안드로이드 기기(39%)를 압도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트래픽 유입은 전체의 2.7%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에서 소셜미디어의 트래픽 점유율은 4%에 달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평균 구매 금액은 129달러로 집계됐으며 할인율은 13%, 무료 배송 비율은 67%였다.
최근 세일즈포스에 28억 달러(약 3조1천억원)에 인수된 디맨드웨어는 이번 보고서를 위해 전 세계 소비자 4억명이 이용하는 40개 지역의 800개 넘는 사이트를 조사했다.
전 세계 전자상거래는 올해 23.7% 성장해 1조9150억달러(2118조원) 규모에 이를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가 최근 전망했다. 20% 안팎의 성장세가 이어져 2020년에는 4조달러(4424조원)가 넘을 것으로 예상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