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태윤 산업부 기자) 한국경제신문이 발간한 은행입사 가이드북 《은행취업 이것만은 꼭 챙겨라》가 서점가에서 돌풍이다. 이달 1일부터 교보문고,예스24,영풍문고,리디북스,인터파크 등에서 전자책(E북)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책은 현재 교보문고 교재 수험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서점 예스24에서도 자기관리분야 베스트1위에 올랐다.
이 책은 올 하반기 은행권 입사자를 위한 준비서로서 한국경제신문에서 기사화 된 최신 이슈를 총정리했고, 필기시험과 면접에서 나올 수 있는 금융관련 용어정리를 알기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여기에 국민 우리 신한 기업 KEB하나 농협은행의 현직 인사담당자 인터뷰 동영상을 볼수 있도록 꾸몄다. 은행권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부담없이 구매할수 있도록 가격(1000원)을 책정한 것 또한 인기비결이다.
이 책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첫째는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KEB하나은행이 채용 전형에서 도입 중인 논술과 관련한 ‘은행 취업선배들의 논술 대비법’이다. 농협은행에 합격한 임종근 씨의 논술 작성법과 기업은행에 입사한 신동해 씨의 논술 약술 작성법을 담았다. 또한 최근 경제시사를 통해 예상되는 경제논술을 예시로 제시했으며, 한국경제신문의 금융 脩潁?토대로 국내외 경제 이슈와 키워드를 분야별로 정리했다.
둘째는 최근 2년간 은행의 자기소개서 항목과 면접 질문을 정리했다. 여기에 우리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의 채용 담당자 인터뷰를 담았다. 이 인터뷰는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도록 편집했다.
마지막으로 은행 취업 준비생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경제시사 용어를 경영, 경제, 국제, 금융, 사회 등 분야별로 수록했다. 필기시험과 면접 때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은행 입사준비생들이 조금이나마 취업준비에 도움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난 한달간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했다.
현재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리디북스 등 전자책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000원. 또한, 한국경제신문 신규구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시중은행들은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한창 입사원서를 접수중이다. 신한은행은 오는 23일까지, 기업은행은 26일, 우리은행은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중이다. (끝) / trues@hankyung.com
모바일한경는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