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이마트에 따르면 김영란법이 시행된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6일까지 이마트 신선식품과 가정 간편식(HMR) 상품은 각각 23.9%, 10.1%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매출 증가율 4.6%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가공식품 매출도 5.9% 증가해 전체 매출 신장률보다 좋은 실적을 보였다.
신선식품에서 삼겹살·수입육 등이 포함된 육류 매출이 37.1%나 늘어 가정 내 육류 소비 증가세가 뚜렷했다. 수산물과 과일 매출도 각각 25.6%, 23.2% 늘었다.
가공식품 중에서는 과자와 주류가 각각 14.5%, 11.1% 매출이 신장했다. 특히 주류 중에서는 가정에서 주로 마시는 맥주와 와인의 매출이 각각 15.8%, 10.7 증가했다.
이마트측은 부담스러운 업무성 저녁 식사나 술자리를 피해 가족과 함께 간식을 즐기거나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작년에 없었던 대규모 할인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지난달 29일부터 현재까지 진행 중이 ?하지만, 작년에도 10월 1일부터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이마트가 참여해 비슷한 규모의 할인을 했기 때문에 행사의 영향은 크지 않은 것 같다는 게 이마트의 분석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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