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급차 디자인 담은 까스활명수 특별박스 나왔다

입력 2016-10-13 10:10   수정 2016-10-13 10:15

사진]_동화약품_2016_까스활명수_특별박스.jpg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까스활명수-큐의 10개들이 박스 디자인을 한시적으로 변경한 ‘2016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특별박스는 활명수 탄생 119주년의 의미를 담아 ‘119 구급차’를 모티브로 했다. 1897년 제품 발매 당시 활명수(活命水)가 이름의 뜻 그대로 민중들의 ‘생명을 살리는 물’로 활약했던 맥을 이어 이 시대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역할의 의미를 담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제품 박스의 각 면에 구급차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라며 “활명수의 역사와 의미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승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별박스는 한국 최초로 국제 5대 광고제를 석권한 박서원 오리콤 크리에이티브 총괄 부사장이 디자인을 맡았다.

2012년에 처음 나온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귀중품을 보관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반닫이를 형상화했고 2013년에는 고서(古書)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2014년에는 활명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미니어처 버전으로 표현했다. 지난해에는 제약업계 최초로 애니메이션 기법을 적용해 1959년 극장 광고를 모티브로 옛날 브라운관 TV 형태로 弔愍曠杉?

‘2016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