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연구원은 "해외 부문은 현재 갭과 바나나리퍼블릭의 부진한 점포가 철수되고 있다"며 "4분기부터 영업효율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부문도 아웃도어 브랜드 살로몬의 철수와 비디비치의 손익분기점(BEP) 달성으로 영업이익률이 큰 폭 개선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라이프스타일 부문도 올 상반기 컨설팅효과가 나타나면서 수익성이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자회사인 톰보이는 지난 3분기 적자 폭이 확대되면서 우려가 증가했으나 리뉴얼에 성공했다"며 "현재 톰보이의 전체 매출은 목표치를 130% 초과달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부동산가치 등을 감안하면 현 주가는 저평가 상태란 판단이다.
그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서울 강남구 등에 약 13개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며 "장부가는 3000억원정도이지만, 실제 시가는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 돼 현 주가는 저평가 상태"라고 했다.
이어 "내년에는 주당순이익(EPS) 성장률이 약 60%에 달할 것"이라며 "데이즈 자주 톰보이 등 자가 브랜드의 브랜드력이 강화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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