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논혁역 사거리 상권은 강남역 상권의 영향으로 뚜렷한 개성을 나타내지는 못했었다. 그러다 9호선이 개통되고 대규모 회사들이 입주하면선 신논현역 만에 개성있는 상권이 형성되었고 대로변 이면으로는 먹자골목이라고 이름 불릴 정도의 거대한 상권이 형성되었다. 강남대로를 따라 고층 빌딩들이 늘어서 있어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의 사옥이 있으며 대표적인 랜드마크 건물로는 교보타워, 어반하이브, 리츠칼튼서울 등이 있다. 현재는 강남역과 신논현역 상권이 이어져 있고 하루 유동 인구 20만 명 이상이 발생하는 거대 상권이라 할 수 있다. 입지적으로는 경부고속도로의 출구와 이어져 있어 강남으로의 유입이 쉬워 교통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꾸준하게 지가가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며 신분당선의 연장, 경부고속도로의 지하화 등 여러 호재 있는 지역이라 최고의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다.
◆실거래 사례(신논현역 사거리 인근)
A지역은 대로변으로 병원, 금융기관, 프랜차이즈 음식점, 커피 전문점 등이 입점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주거단지로 형성되어 있고 소규모로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다. 경부고속도로의 출구와 맞물리는 지역으로 이면으로는 다른 지역에 비해 상권의 형성은 크게 이루어져 있지는 않은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사옥용 9층 건물이 2016년 8월 9일 3.3㎡당 13,545만 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성형외과, 약국, 주유소, 금융기관, 어반하이브 건물이 입점해 있으며, 건축미와 함께 어반하이브는 중 장년층들과 인근 상인들에게는 옛 동경 카바레 자리로 기억되는 건물이다. 이면으로는 논현역으로 이어지는 먹자 상권이 24시간 상권으로 20~30대의 고객층이 주를 이루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7층 건물이 2016년 10월 4일 3.3㎡당 6,717만 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6번 출구, 7번 출구 방면으로 강남역 상권 영향을 받아 유흥시설이 많이 보인다. 각종 음식점은 물론 바, 노래방 등 유흥시설과 막걸리, 소주,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선택해 마실 수 있는 소규모 주점들이 가득하다. 또 어학학원이 밀집되어 있으며 이면 먹자 상권은 유동인구가 뛰어나 대다수 업종이 24시간으로 운영할 정도로 유동인구가 뛰어난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사무실 밀집지역에 위치한 사옥용 9층 건물이 2015년 6월 10일 3.3㎡당 11,945만 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영화관, 의류점, 금융기관, 호텔 리츠칼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있다. C지역과 비슷하게 유동인구가 뛰어나며 주 유동인구는 20~30대 젊은 층이 주로 분포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3층 건물이 2016년 9월 8일 3.3㎡당 5,737만 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신논현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신논현역 5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수익형 상가주택 4층 건물, 수익률 4.05%의 빌딩이 매가 36억 원.
◆주변추천매물2
신논현역 3분 거리의 먹자상권에 위치한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4층 건물, 수익률 3.5%의 빌딩이 매가 68억 원.
◆주변추천매물3
신논현역 3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3.8%의 빌딩이 매가 80억 원.
◆주변추천매물4
신논현역 5분 거리의 먹자 상권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5.32% 빌딩이 매가 53억 원.
◆주변추천매물5
신논현역 6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4층 건물, 수익률 4.7% 빌딩이 매가 75억 원.
◆주변추천매물6
신논현역 3분 거리의 먹자 중심 상권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3.5%의 빌딩이 매가 81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