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D-DAY…'천년째 연애중' 관전 포인트 셋

입력 2016-12-05 09:50  


온고지신 판타지 로맨스 ‘천년째 연애중’가 온라인 첫 공개에 앞서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온스타일 웹드라마 ‘천년째 연애중’(연출 김기윤, 박봉섭 / 각본 서지영, 나재원, 곽경윤)은 CJ E&M과 YG엔터테인먼트, YG케이플러스가 함께 선보이는 두 번째 웹드라마로, 네이버 TV캐스트 누적 조회수 1,100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은 ‘우리 헤어졌어요’ 제작진의 차기작이다.

강승윤, 황승언, 김희정, 김진우, 장기용이 출연을 알려 화제를 모았으며,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 ‘주군의 태양’ 등을 연출한 권혁찬 감독이 공동 기획을 맡아 판타지 로맨스 장르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오늘(5일) 오전 11시, 네이버 TV캐스트 (http://tvcast.naver.com/cjenm.loveforathousandmore)를 통해 최초 공개될 '천년째 연애중' 1화와 2화의 내용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이 드라마를 즐길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내용만큼 독특한 장르, 온고지신 판타지 로맨스

'천년째 연애중'은 영원히 죽지 않는 영생 불사의 존재 ‘1000살’ 여주인공 미조(황승언 분)와 그녀 앞에 나타난 예측불허의 성격을 가진 음악하는 남자 준우(강승윤 분)가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린 내용. 힙합크루 '크렁크 소울'의 리더 준우를 짝사랑하는 멤버 연지(김희정 분)와 상황에 따라 사자성어를 쓰는 엉뚱한 매력의 또 다른 멤버 형식(김진우 분), 한결같이 미조의 사랑을 구애하는 수려한 외모의 소유자 제이슨(장기용 역) 등이 등장한다.

힙합 크루 '크렁크 소울'과 천년을 살아온 불사의 존재 미조의 이야기로 꾸며지는 독특한 이야기만큼 '온고지신 판타지 로맨스'라는 장르가 눈길을 끌고 있다.

미조는 천년을 살아온 불사의 존재답게 연륜이 묻어나는 자태를 뽐내며 연애상담가로 활약한다. 힙합 크루의 멤버이지만 한문을 두루 익힌 엉뚱소년 형식은 그런 미조와 소통해 깨알같은 재미를 자아내기도.

옛것과 현대의 문화가 어우러져 아이러니와 반전의 매력을 선보이게 될 신선한 소재의 판타지 로맨스가 올 겨울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 잡을 전망이다.

◇ 완성도 높은 OST, 눈과 귀가 모두 호강

극중 주인공 준우는 '크렁크 소울'의 리더로 음악 프로듀서를 겸하고 있는 만큼 드라마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OST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드라마의 메인 OST가 될 음원 '너'는 YG의 힙합 레이블인 하이그라운드에서 제작을 맡았으며, 강승윤도 뮤지션으로 참여를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음원은 방송이 공개되는 오늘 밤 12시에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힙합 크루 '크렁크 소울'의 멤버들이 극을 이끌어나가는 만큼 음악 작업이나 공연 신 역시 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

연출을 맡은 김기윤PD는 "극 중 주인공인 준우가 힙합 크루의 리더이자 음악 프로듀서로 등장하는 만큼 드라마 곳곳에 등장하는 음악 제작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강승윤이 연기와 음악 모든 측면에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 뮤지션으로서는 물론이고 배우로서도 한층 성장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배우와 아이돌의 환상적인 케미…톡톡 튀는 캐릭터의 향연

배우와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조화가 드라마 속에서 어떤 케미를 만들어낼 지를 발견하는 것도 드라마의 최대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독특한 장르와 내용만큼 톡톡 튀는 캐릭터 역시 드라마를 보는 재미를 극대화시킬 예정.

천년을 살아오며 숱하게 많은 사랑과 이별을 경험했던 미조는 이별의 아픔 때문에 사랑을 불신하게 됐지만 연애상담가로 활약하는 아이러니한 인물이다. 오직 음악에 대한 관심으로 여자보기를 돌같이 해 '돌부처'로 불리는 준우는 사랑을 믿지 못하는 미조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방송을 통해 걸스힙합을 선보여 매력을 어필한 김희정이 힙합 크루 '크렁크 소울'의 멤버로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 지, 가수 뺨치는 랩 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모델 출신 연기자 장기용의 한결같은 구애 작전은 성공할 수 있을 지 드라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부작 웹드라마 온고지신 판타지 로맨스 ‘천년째 연애중’은 오는 12월 5일 오전11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1, 2화가 최초 공개되며,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온스타일 채널에서 방송된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