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는 고객의소리(VOC) 발생시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식별?관리?모니터링 함으로써 더 나은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는 국제표준 시스템이다.
공사는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심사단 평가에서 고객을 위한 기본원칙 이행과 고객불만 처리시스템, 운영관리 등 3개 분야 총 21개 항목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내년 1월에 오픈하는 공사의 '통합고객관리시스템' 신규 구축을 우수사례도 꼽기도 했다. 이 시스템이 일반민원 뿐만 아니라 하자처리민원까지 본격 시스템화 해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부서단위의 다양한 고객만족활동과 그에 대한 평가-피드백 구조의 고객 섬김의 프레임을 높이 평가했다.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공사는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