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지 팥죽도 편의점서…작년 동짓날 팥 상품 매출 47% 증가"

입력 2016-12-20 10:34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씨유)가 최근 3년간 동짓날 하루 동안 팥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출이 꾸준히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동짓날 팥 관련 상품 매출은 2014년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어난 데 이어 2015년에는 47.4% 뛰었다. 대표적인 상품인 단팥죽과 팥양갱 매출은 각각 48.8%, 30.2%씩 급증했다.

김석환 BGF리테일 상품기획팀장은 "팥죽, 호빵 등 겨울을 맞아 팥을 활용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동짓날인 오는 22일 'CU 백종원 단팥&밤 호빵'을 출시한다. 가격은 1200원이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