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와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불리오는 펀드수수료가 저렴한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 중심의 로보어드바이저"라며 "매월 능동적으로 투자자산을 교체한다는 점이 이전의 다른 로보어드바이저와 차별화된다"고 말했다.
불리오는 다양한 자산군 데이터를 분석한다. 상승 추세가 나타나는 글로벌 자산군은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 하락 추세가 나타나는 자산군은 포트폴리오에서 제외하는 '글로벌 로테이션 전략'에 따라 운용된다.
불리오 서비스는 펀드슈퍼마켓 회원가입 후 자신의 투자 성향과 원하는 목표수익률을 입력하면 추천 펀드 포트폴리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추천받은 펀드는 펀드슈퍼마켓에서 바로 매수할 수 있다. 또 매월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리밸런싱이 필요할 경우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준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올해 IFA제도가 시행되면 로보어드바이저는 자연스럽게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IFA로 활동할 것"이라며 "로보어드바이저는 자문서비스의 문턱을 낮춰주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투자조언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슈퍼마켓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드슈퍼마켓 사이트 및 펀드슈퍼마켓 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