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상업용 건물 임대경영관리 실전 노하우 습득
1인가구·월세가구 증가 등으로 인한 전월세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발표에 따르면 15년 전월세 거래량 중 월세(확정일자를 신고하지 않은 순수월세 제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44.2%로 전년 (41.0%) 대비 3.2%p 증가해 월세 비중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렇게 임대시장이 월세로 개편되고 있지만 시장에는 임대경영관리 전문가가 부족한 가운데 한국생산성본부 부설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은 부동산 임대경영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임대관리 실무와 임대관리업체를 경영관리하는 노하우까지 담는 국내 최초 임대경영관리 전문가 과정이다.
과정을 이끌어갈 주요 강사는 임대관리업체 실무 전문가, 임대차 관련 법률 분쟁 전문가, 부동산 PM, FM 전문가, 세무사, 법무사 등 한국사회능력개발원 부동산 실무 강사 중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하였다.
본 과정은 임대관리비즈니스의 이해, 임차인 모집 및 선발, 임대차 계약, 임대차 관리, 건물 및 시설관리, 임대관리 경영의 6가지 모듈로 임대관리 비즈니스에 필요한 실전 노하우와 법률, 경영기법까지 총 망라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특히 최근 2년간 일본의 선진 임대관리시스템 벤치마킹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수집한 자료와 노하우가 반영되어 해당분야의 실무자들에게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월 2일부터 총 4개월간 운영되며, 선착순 35명, 교육비는 230만원이다. 교육에 참가하는 수강생은 2017년 6월 예정인 일본 부동산 해외연수 참가 시 특별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능력개발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은 한국생산성본부의 자회사로 1987년에 설립돼 기업은 물론 금융과 건설업에서 요구되는 부동산관련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모바일상의 스마트한 컨텐츠를 개발, 보급하는 전문기관이다.
문의 : 02-3210-3830~2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