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기차의 장·단기 렌터카 및 카셰어링 운영을 통한 보급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업계 최초로 ‘아이오닉 일렉트릭’, ‘볼트’ 등 최신 전기차 모델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유료 전기차 충전인프라 서비스 제공사인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전기차 시장 확대와 충전인프라 기반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는 업계 최대 규모 충전 인프라(총 8기)를 구축했고 친환경 전기차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 3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공식렌터카 업체로 선정됐다.
롯데렌터카는 고객들의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 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눈 ‘나의 자동차 생활 백서’를 제안하고 있다. 고객의 차량 필요에 따라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 포함 렌터카, 신차중고차 장기렌터카 등을 나눠 서비스하고 있다. 오토리스 및 카셰어링(그린카), 내 차 팔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생활과 관련한 전 분야를 다루는 국내 유일 브랜드다.
최근에는 ‘오토매니저’를 선보였다. 법인이나 개인이 이용하고 있는 장기렌터카의 요금납부, 정비, 계약에 관한 실시간 정보 및 각종 문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