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롬 스타일러’가 필수 가전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LG전자는 LG 트롬 스타일러가 국내시장에서 지난 1월 한 달간 1만대 넘게 팔렸다고 6일 밝혔다. 이는 4분에 1대씩 팔린 양으로 하루 최대 판매량은 1100대, 주간 최대 판매량은 2500대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직전 연도 대비 60% 이상 늘었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타일러는 냉장고, 세탁기 등 일반적 필수 가전과 다른 카테고리로, 기존에 없던 가전이었다"라며 "그러나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량이 늘면서 최근엔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LG전자가 2011년에 처음 선보인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3대 생활가전의 핵심기술을 모두 품은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제품이다.
스타일러는 옷을 흔들어 주는 ‘무빙행어(Moving Hanger)’와 물로 만든 ‘트루스팀(TrueSteamTM)’으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생활 구김을 줄여주고 냄새를 없애준다. 또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를 99.9% 제거하고, 옷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도 없애준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전기 사용량도 줄여준다.
LG전자는 글로벌 의류관리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일러 출시 국가를 지속 확대중이다. 지난 달 일본에 스타일러를 론칭한 것을 비롯해 지금까지 미국, 중국, 캐나다, 독일, 러시아 등 세계 10여 국가에 선보였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스타일러가 제시한 의류관리 개념이 가전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다”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적극 선보이며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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